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드스파이스 바디워시 종류 광고 후기 남자바디워시추천

일상생활정보

by katzdoll.blog 2019. 4. 1. 12:05

본문

반응형

올드스파이시는 미국생활용품업체입니다. 데오드란트, 바디워시, 바디스프레이, 바디워시 등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병맛 약 빤 광고로 유명합니다. 실제 제 주변 여성들도 중성적인 향을 좋아하거나, 국내에서는 맡아볼 수 없는 바디워시라서 흔하지 않은 이국적이고, 오래 남는 잔향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이 바디워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
올드스파이스광고중

올드스파이스

올드스파이스는 미국 생활용품업체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P&G의 남성용 화장품브랜드입니다. 1937년도에 여성용 화장품으로 만들어져서 1년 뒤에 남성용으로 나오기 시작했고 남성전용화장품이 되었습니다. 올드스파이스(Old Spice)는 전형적인 그루밍 브랜드입니다. 80년 이상 미국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올드스파이스(Old Spice)는 그루밍 경험의 권위자이며 이 유산을 활용하여 미국 남성을 위한 데오도란트 판매 1위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목욕탕스킨향을 베이스로 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목욕탕스킨향의 원조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유한양행이 수입판매했으며, 2010년 이후에 쿠팡에서 수입판매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이후부터 로켓배송, 로켓직구를 통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Old Spice는 데오드란트, 탈취제, 바디 워시, 바디 스프레이, 샴푸 및 헤어 스타일러를 포함하여 오늘날 진화하는 요구에 맞는 완벽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이나 해외직구를 이용하면 저렴하거나, 쿠팡에서 직구할인이 뜰 때 구입하면 저렴합니다.

올스파이스는
올드 스파이스의 알루미늄 프리 데오도란트 48시간 악취 보호
48시간 땀 차단 및 악취 차단이 필요한 남성을 위한 발한 억제제/데오도란트
풍부한 거품과 코롱 향이 오래 지속되는 클렌징 바디워시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종류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종류는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현재는 리뉴얼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2019년부터 대거 리뉴얼되었습니다. 현재 국내판매로 수입이 아직 안되어 직구로 직접 구매해야 되며, 유명한 제품으로는 아이제이아 무스타파가 광고하는 팀버. 스웨거바 비누 가 있고 테리 크루즈가 광고에서 엄청 외치는 베이글러브 제품이 있습니다 그 외에 공식홈페이지에서는

  • 피지바디워시
  • 릴랙스위드라벤더바디워시
  • 목재샌달우드바디워시
  • 캡틴바디워시
  • 스웨거바디워시
  • 남성용 향수 클래식향
  • 젠틀맨 블랜드라벤더&민트바디워시
  • 나이트판다바디워시
  • 스틸용기하이드로워시바디워시
  • 하이드로워시퓨어스포츠플러스바디워시
  • 베어글러브바디워시
  • 크라켄가드바디워시

상품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에서는 이마트나, 스타필드에서 구매가 가능했지만 정말 판매하는 곳은 극소량이며, 대부분의 올드스파이스의 한번 구매했던 마니아층들이 해외직구로 대량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쿠팡직구나 아마존을 통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올드스파이스광고

2010년 올드 스파이스는 전 미식축구선수인 아이제이아 무스타파(Isaiah Mustafa)가 출연해 당신의 남자에게서 날 수 있는 향기가 나는 남자라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섹시한 남성미를 느끼게 해주는 향을 가진 데오드란트라는 점을 광고하는 전설의 광고로 약 빤 광고 라며, 우리나라사람들에게 유튜브를 통해 알려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병맛광고 약 빨고 만든 광고 라며 많이 보개면서 사실상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아이제이아무스타파, 테리 크루즈, 디켐베 무톰보, 케빈 하트, 트레버 필립스의 성우로 유명한 스티븐 오그를 모델로 기용하여 밥지오반니란 가상인물을 설정까지 하면서 14시간 세계에 세 가장 긴 tv광고까지 하였습니다. 올드 스파이스는 고전적 남성의 이미지를 극단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이는 주 사용자인 남성뿐 아니라 주 소비자이기도 한 여성을 겨냥한 콘셉트였고, 남성도 많이 사용하지만 많은 여성들도 올드스파이스를 알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드-스파이스-광고
He isn't me. But if stopped using lady scented body and
switched to old spice, he could smell like he's me.
아쉽게도 지금 너의 남자는 내가 아니지.
하지만 네 남자가 여성용 바디 워시를 그만 쓰고 올드 스파이스로 바꾼다면 나 같은 냄새라도 날 거야

올드스파이스는 남성이 아닌 여성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걸까요? 그들은 브랜드의 이미지 노후화에 따른 대비책을 강구하기 위해 시장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결과 남자들이 올드스파이스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여자들이 아저씨냄새라고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올드스파이스는 남성들의 인식을 바꾸기에 앞서 여성들의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제품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여성들에게 올드스파이스가 진정한 남자의 향기라는 인식을 심기 위해 당시 최고의 남성미의 최강이었던 무스타파가 광고모델이었던 것이었습니다 해당광고는 2010년 칸광고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동시에 높은 매출을 성과를 이뤘습니다.

올드스파이스 바디워시 광고 영상

이걸로 끝이 아닌

올드스파이스광고는 2011년 들어서 역시 전직 미식축구 선수 출신 배우 테리 크루스와 함께 새 광고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그야말로 파워풀한 남자가 "POWEEEEERRRRR"를 외쳐대는 Old Spice Odor Blocker 광고가 이전광고보다 더 크게 성공했습니다.
올드스파이스 바디워시 찐 리뷰

 

심지어 테리크루스가 담당한 캐릭터의 정식 이름도 'POWEEEEERRRRR'때문에 그다음 광고들은

파워가 너무 지나친 나머지 근육끼리 대화하고 뇌가 날아가며 태양도 꺼버리고 빌딩과 이집트풍 남자와 화장실을 때려 부수고 폭발이 난무하는 광고입니다. 거기에 남의 광고에까지 나오는데, 실제로 P&G에 존재하는 브랜드 광고라 가능했습니다. 2013년에도 테리크루스의 병맛광고가 계속됩니다.

그러다가 테리크루스 말고 2013년도에 비누바광고가 나오는 데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중독성 있는 광고노래로 비누바를 왜 안 샀었나 생각이 듭니다.
올드스파이스
You gatta wash your body the manly way.
넌 씻어야 해 너의 몸을 남자다운 방식으로
And the freshness will follow you all through your day.
그러면 상쾌함이 너를 따라다닐 거야 하루 종일
This is not good because he's probably ruining that person's body who he's operating on.
이것은 좋지 않아 왜냐하면 그는 아마도 망치고 있으니까 저 사람의 몸을 그가 수술하고 있는 중인 (사람
This is way more freshness / than anyone expected.
이것은 더 많은 상쾌함의 방식이지 어느 누가 예상했던 것 보다도.
New Old Spice bar soap, never leave your house again.
새로 나온 올드 스파이스 비누바절대로 너의 집을 떠나지 않아 다시는.
​ 절대로 한 번들을 수 없는 치명적인 중독의 광고노래입니다.

2015년 8월, 새로운 올드 스파이스 광고에서 아이제이아 무스타파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테리크루스와 함께 등장하여

휴전이란 이름의 광고에선 서로를 존중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어 올드 스파이스 광고 중 그나마 정상적인 광고입니다.

2018년도에는 끝이 없는 광고로 14시간짜리 TV광고 역사상 이전에 없던 가장 긴 분량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이 광고는 브라질 TV채널에 온에어로 나오면서 짧은 클립의 광고에서는 올드스파이스의향이 매우 오래 지속된다는 메시지를 알리는 성우의 내레이션과 데오드란트의 향이 오래 지속된다는 중독적인 메시지를 이야기하는 1,000개 이상의 영상클립들이 연속적인 조합으로 결합되어 광고 속에는 광고가 뜨고 광고 속에 다른 광고가 전개되는 장면이 무한 반복되는 끝이 없는 광고가 전개됩니다.

이렇게 공식적으로 인정한 세계에서 가장 긴 TV광고로 기네스 기록을 세웠습니다. 올드스파이스의 광고는 글로벌 여러 부분의 광고제수상내역 중에 칸광고제에서도 수상을 받았으며 그 외에 2개 부분에서도 수상을 2019년도에 수상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광고가 얼마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는지 올드스파이스제품에서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자인 저 또한 올드스파이스가 남성제품인데도 불구하고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브랜드 이름명자체가 올드한 올드스파이스인데도 광고자체를 병맛으로 만들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시간을 거꾸로 돌려, 수많은 패러디를 만들어냈습니다. 올드한 메시지를 던지던 브랜드에서 젊은 층들이 서로 공유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로 재탄생했습니다. 올드스파이스의 광고효과는 대단했습니다.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후기

여자인 저도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를 쓰고 있습니다. 여자가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를 리뷰하는 글은 은근히 많을 것입니다. 남자다운냄새라고 하지만 굉장히 시원하고 깔끔하고 향이 오래 남기 때문에 여자가 좋아하는 바디워시이니 믿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여자친구가 있는 남성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후기였으면 좋겠습니다.

별로였던 것은 대체로 없었지만, 누군가는 쓰겠지 거의 모든 쿠팡에 판매하는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는 종류 별로 다 구매해 봤습니다.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 목욕탕스킨향을 제가 좋아하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저는 시원하고 세탁세제 향같이 깔끔한 향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샤워 후에 잔향이 굉장히 오래 남아서 이 바디워시를 쓰면 화장실뿐만 아니라 옷에서도 바디워시냄새가 밸 정도로 오래 남습니다.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를 추천하는 이유는 지속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없는 향은

  • 하이 인듀어런스 프레시 바디워시는입니다. 상쾌한 향입니다. 아쿠아향느낌인데, 향의 지속력은 약하지만 개인적인 저의 후기는 빨래세탁세제 향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드립니다. 깨끗한 느낌입니다.
  • 하이 인듀어런스 퓨어스포츠 바디워시는 은은한 향입니다. 프레시바디워시는 향이 진하면서 상쾌하다면 퓨어스포츠는 은은한 향입니다. 올드스파이스의 향이긴 하지만 강력한 바디워시를 기대하신 후기를 원하시고 구매하신다면 프레시를 추천드리고, 그렇게까지 강한 향은 원치 않으시면 퓨어스포츠를 추천드립니다.
  • 클래식 바디워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향입니다. 이향은 딥디크 탐다오의 절 냄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간혹 인삼냄새라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그 정도로 향은 강하면서 제가 느꼈을 때는 강한 올드스파이스의 고유의 향과 파우더리 향한 전통적인 향입니다.
  • 프레셔 컬렉션 팀버 바디워시는 사람마다 말하는 게 다른 향입니다. 편백나무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존바바토스의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러시의 더티스프레이와도 비슷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 비슷한 것 같은데 정확하게 어떤 향이라고 도 말할 수 없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목욕탕스킨향은 아닙니다.
  • 피지 바디워시는 어디서 많이 맡아 본향인데, 남자 다비도프향수냄새 비슷하면서도 질레트의 파란색쉐이빙폼 향이랑 비슷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남성적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림에는 코코넛그림이 있는데 코코넛향은 거의 안 납니다.
  • 스웨거 바디워시는 불가리 블루향수냄새도 나면서 벤츠향수냄새도 납니다. 근데 챔피언 쓰셨던 분들은 안 좋아하실 수도 있고, 후추냄새가 살짝 날 수도 있는데 여자인 저는 남자들이 스웨거바디워시를 개인적으로 썼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하이인듀어런스보다는 제 생각에 약합니다. 하이인듀어런스라인이 가장 강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베어글러브바디워시는 남자의 향이라고 하기보다는 과일향 같은 멜론향 느낌의 상쾌하면서도 달달한 향입니다. 한마디로 상남자향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도 물론사용가능하고 그렇다고 빨래세탁냄새 같기도 한데 깨끗한 빨래세제냄새가 아닌 달달한세냄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남자여름바디워시추천

남자가 써도 되지만 여자가 특히나 더욱더 좋아할 향으로 이 광고가 약 빨고 만들었는지 알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도 향기가 가득하고 여름에는 땀이 많거나, 냄새가 많이 나는 남자친구나남 편에게 올드스파이스 데오드란트제품을 추천해 드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름바디워시로 추천드립니다. 남자들이 가는 바버샵에 애프터쉐이브제품으로 올드스파이스제품이 있는 곳도 많아서 찾아보고 구매들을 많이 하지만 워낙 데오드란트와 그루밍제품들이 유명하기 때문에 바디워시는 많이 안 찾는 것 같습니다. 올드스파이스바디워시도 추천드리니 한번 구매하고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