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계란장 반찬만들기 후기 요리방법
일상생활정보

마약계란장 반찬만들기 후기 요리방법

katzdoll.blog 2019. 4. 1.
반응형

마약-계란장
마약계란장

안녕하세요 카츠돌입니다 SNS에서 언제나 핫한 계란반찬! 계란을 이용한 아주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저는 반숙란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반숙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계란간장밥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마약계란장 반찬만들기 후기

간장게장 맛이 나면서 계란을 반숙으로 해주니 더더욱 맛있습니다.

간단한 요리로 집에서도 맛있는 간장계란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괜히 마약이란 말이 붙은 게 아니겠죠? 건강한 계란이 얼마나 중독성을 일으켰는지 온 가족이 계란장에 푹 빠져버렸네요. 근데 반찬 들기가 어렵지도 않아서 저희 집 식탁에 계란장은 없어서 안될 반찬이 되어버렸습니다.


재료

계란
간장(진간장 또는 양조간장)

올리고당
대파나 쪽파

소요시간

마약계란장을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데, 30분 정도 소요 시간 걸리고요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요리방법

마약-계란장-만들기마약-게란장-만들기마약-계란장-만들기
마약-계란장-만들기

계란을&;삶기 위해 소금을 약간 넣어줍니다.(껍질을 쉽게 까기 위해) 그리고 계란을 넣어줍니다.
살살 넣어주세요 아무 생각 없이 넣어버리니 탁하고 터져버렸습니다.

여기서 팁은
2분 정도 지나서 국자로 뒹굴뒹굴 거리다가
5분 정도 더 뒤에
7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은 뒤 바로 찬물로 직행해놓고
간장양념을 만들어요

사실 반숙이라 다 익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간장양념을 끓이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초간단으로 만들 거 기 때문에 끓여줘도 맛있지만 끓여주지 않는 마약계란장을 만들었습니다. 설거지 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약계란장 담을 반찬통에다가 양념을 만들었습니다. 간장을 조릴필요 없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고, 그래서 마약계란장이 반찬 만들기에 아주 훌륭하다고 느끼네요

 

계란개수에 짐작하여, 집에 누구나 다 있는 소주잔으로,

간장( 진간장 또는 양조간장)
올리고당
1:1:1
비율로 넣습니다


간장을 끓여서 만들어도 봤는데요 더욱더 감칠맛이 나기도 합니다. 감칠맛을 더 원하시면 끓이는 방법으로 만들어 보세요!
우선 냄비에 물 200ml, 간장 200ml, 올리고당대신 설탕 200g을 넣고 잘 저어준 다음 끓여줍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절대 저으면 안 된다는 건데요. 자칫 잘못하면 결정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그냥 가만히 놔둔 채로 보글보글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불을 끄고 식혀줘야 하는데요. 완전히 식힌 후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게 좋아요. 그래야 나중에 양념 비율을 맞출 때 편하답니다. 참고로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대로 하면 딱 적당한 양인데 만약 좀 더 짭짤한 맛을 원하신다면 물의 양을 줄여주시고 달달한 맛을 원한다면 설탕 또는 올리고당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된답니다.

마약-계란장-만들기자취생-반찬
마약계란장

 

그리고 집에 있는 대파나, 쪽파를 총총 썰어
마약계란장 담을 반찬통에 같이 투척해 줘요 아주 쉬워요 집에 깨가 있으면 넣어주시고요 다진 마늘도 숟가락으로 한 스푼에서 계란개수에 따라 반스푼 정도 넣고 섞어 주시고 반찬통 닫고 하루정도 숙성해 준 뒤

갓 지은 밥에 숟가락으로 계란 톡 잘라 먹으면 입맛 돋는 밥도둑 마약계란장 반찬 만들기 완성입니다!

매일매일이 건강하고 즐겁게 맛있는 한 끼 챙겨 드시면서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