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지 삶은 물 효능!가지물 만들기 간단한 가지요리 추천

일상생활정보

by katzdoll.blog 2023. 8. 11. 08:18

본문

반응형

가지-삶은-물
가지-삶은-물

 

가지 삶은 물 효능!가지물 만들기 간단한 가지요리 추천

가지 삶은 물이 효능을 아시나요?!효능이 15가지가있습니다.가지요리를 하고 남은 물을 드셔도 상관없고, 가지물 만들기도 간단합니다. 이제는 가지요리를 하고 남은 가지삶은 물은 버리지말고 드셔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지 삶은 물 효능

  • 가지

가지는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가지는 진한 자주색으로 모양은 오이처럼 길쭉한 가지지만 세계적으로 가지는 모양도 색도 다양합니다.영어로는 에그플랜드( eggplant)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가지는 대부분 길게 자라는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서양의 가지는 짧고 동그랗게 생겼습니다.가지의 제철은 7~9월 입니다. 가지는 채소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100g당 16kcal정도 이며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가지-삶은-물
가지

  • 가지의 영양소

 

가지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껍질부위인 보라색에도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가지 삶은 물과 간단한 가지요리를 만들을때 보라색인 가지껍질을 깨끗히 씻어서 통째로 사용하면되는 가지는 버릴것이 없는 채소입니다. 가지의 영양소는 아래와같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비타민 A,비타민 B1,비타민 B2,비타민 C,비타민 E,인마그네슘,철분,칼슘,칼륨,엽산,탄수화물,섬유질
폴리페놀 (항암 효과),클로로겐산 (항산화제),플라보노이드 (콜레스테롤 조절),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이라는 황산화물질은 자유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 가지물 효과

천기누설-가지
천기누설 가지편
천기누설
천기누설 가지편

  1. 가지를 삶은 물 효능으로 몸에 좋지 않은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 수치를 낮추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지에 함유된 클로로겐산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의 역할입니다.고밀도 지질 단백질에 비해 저밀도 지질 단백질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단백질을 낮추는 것은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 줍니다.(콜레스테롤수치조절)
  2. 삶은물,즉 끓는 물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말 그대로 알코올과 스테로이드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이 콜레스테롤은 혈액을 통해서 이동을 합니다.동맥에 찌꺼기들이 흡착 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또한 동맥의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심혈관 질환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혈액순환)
  3. 갈슘과 칼륨은 물론 철분도 함유되어 있기 떄문에,혈압이 높아지는 것도 막아주는 가지 삶은 물은 피를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꾸준한 섭취는 평소 어지러움을 잘 느끼는 분들에게 어지럼증을 개선하는 가지 삶은 물 효능을 보여줍니다.(빈혈예방)
  4. 가지 삶은 물은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5. 통증이나 염증을 유발하는 부위 주변에 있는 근육에도 영양을 공급 시켜 근육을 강화해 줍니다.관절 사이에 있는 연골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 장기적으로는 관절염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6. 안토시아닌 황산화성분이 우리 눈의 안압을 막아주고 백내장의 위험을 예방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시력 개선을 위해서도 가지 삶은 물을 추천합니다.
  7. 가지 삶은 물을 꾸준히 드시게 되면 각종 트러블로 인해 생기는 염증을 완화 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특히나 관절염의 염증을 진정시키고 완화 시키는데 탁월하며, 염증으로 인해 불어지는 통증 부위를 가라앉혀 줍니다.
  8. 가지 삶은 물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섬유질 성분이 풍부해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연동 운동의 결과로 소화 촉진이 있습니다.
  9. 가지를 먹으면 약간 쓴맛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 맛을 내는 성분들은 간을 도와주는 영양 성분들입니다.약효가 많은 이 성분으로 간 기능이 활성화되고 해독 작용도 원활해 집니다.
  10. 가지는 몸을 청소하는 힘이 있습니다. 가지 삶은 물의 효능은 가지물이 몸 구석 구석을 돌아 이뇨작용이 빠르게 됩니다.
  11. 우리몸속의 찌꺼기와 체지방을 없애주는데 좋습니다.
    가지 삶은 물은 다이어트에 탁월하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12. 가지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 최고 강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지 삶은 물의 효능으로 노화예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3. 이 성분이 지는 인슐린 합성을 도와 당뇨가 있는 분들이 가지물을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당뇨 환자는 인슐린이 항상 부족하고 보충해 주어야 하기때문에 일반 물보다 가지 삶은 물을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14. 가지의 성분중에 안토시아닌과 각종무기질, 그리고 폴리페놀에서 암을 억제해주는 뛰어난 역할을 해줍니다.

  15. 아는 사람들은 이미 일반물보다 가지 삶은 물을 들고 다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피곤한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가지 삶은 물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http://nsdclipdown||https://tv.kakao.com/v/411391595

  • 가지 삶은 물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지알레르기, 혹시 발진이나 가려움 혹은 두드러기 같은 알르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가지에는 독성이 있는 솔라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지를 생으로 먹을 때 혀 끝이 알싸한 느낌이 이 성분 때문입니다.가지는 우리의 오랜 세월 먹어온 채소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먹을때에는 대체로 안전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특별한 상황이 있을시 전문의의 도움을 꼭 받아야 합니다.


가지물 만들기

가지 삶은 물 효능을 제대로 흡수하려면 가지 삶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가지를 삶을 경우에 가장 중요한것은 가지의 껍질에 항상화제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은 벗기지 않고 깨끗한 물에 씻어서 그냥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산화제 성분들로 인해 심혈관질환예방을 물론이며,다이어트,모든 가지 삶은물의 효능이 다 들어 있기 때문에 절대로 껍질을 벗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1. 가지물을 굳이 일부로 만들 필요없이 가지요리 도중에 삶거나 찐 물을 그냥 마셔도됩니다.하지만 건강프로나 약물로 보고 조금 더 맛있게 드실 분들은 레몬즙이나 사과즙을 넣어도 좋습니다. 가지를 삶기전 적당히 썰어 소금에 절여줍니다(소금에 절여주면 쓴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가지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25분 정도 끓인다.(가지는 최소20분~30분까지 삶아줍니다)생강을 같이 끓여주셔도됩니다.
  3. 불을 끄고 한 시간 정도 그대로 둡니다.
  4. 물만 걸러내 어두운 유리병에 담습니다.
  5. 레몬즙이나,사과즙을 넣어줘어 줍니다.
가지물 만들기 꿀팁
맛과 영양을 더 높이기 위해서 레몬이나 생강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강 역시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고 살균 효과로 소화를 도와줍니다.삶은 물을 식혀 보관 시에는 레몬즙을 혼합 시켜 보세요. 가지 삶은 물의 맛을 좋게 하고 가지 삶은 물 효능과 섭취율을 높여줍니다.실제로 레몬을 넣어주면 여름철 상큼하게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사과즙을 넣으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 가지물 보관법과 먹는법

가지 삶은 물은 냉장 보관을 하고, 마실때는 따뜻하게 드시는것이 영양과 흡수에 더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한 잔을 마시고, 점심 후 한잔, 낮에 한 잔, 그리고 저녁 식사 후에 한 잔을 마십니다.

7일간 연속으로, 한달에 한번 이렇게 마십니다.가지 물의 많은 효능을 곧 몸으로 느끼게 될 것 입니다
하루에 세 잔 정도를 마시면 됩니다. 다만 너무 많은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드셔야 합니다.

아침 공복과 점심, 저녁 이후에 한잔을 추천 드립니다.

 


간단한 가지요리 추천


맛과 영양이 풍부해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는 식재료 가지입니다. 가지물을만들기 위해 간단한가지요리를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가지찜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감칠맛 폭발하는 양념이 더해져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울 수 있습니다. 건강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 요즘 여름 입맛을 돋우는 가지찜으로 맛있는 한 끼를 즐겨보세요

가지찜 만드는 방법
재료: 당근, 두부, 가지
양념장 재료: 다진 마늘, 고춧가루, 매실액, 간장 각각 1큰 술, 통깨

가지찜
간단한가지요리

다진 당근, 두부를 섞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가지찜
간단한가지요리

가지에 소를 채워 10분간 쪄준다.

가지찜
간단한가지요리

다진 마늘, 고춧가루, 매실액, 간장,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든다.

가지찜
간단한가지요리

가지찜 위에 양념장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가지찜
간단한가지요리

FAQS

가지를 먹을 때 껴나는 쓴 맛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가지를 세척한 후 소금물에 담가두어 쓴 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깨끗하게 헹궈 사용하면 쓴 맛이 줄어들어요.

가지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가지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냉장고의 야채칸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는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물기를 제거하고 종이 타월로 감싼 후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가지를 먹는 데 껍질을 까야 할까요?
가지의 껍질에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가능하면 까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