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폐암극복의 실제 사례 : 나는 몸신이다시즌2 김태호씨의 경험과 무거운진실

질병의종말

by katzdoll.blog 2023. 9. 25. 13:17

본문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시즌2"에서 폐암을 극복한 김태호 씨의 놀라운 경험을 소개하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프로그램은 2014년에 MC정은아의 시작으로 큰 인기를 받았으며, 현재는 시즌2로 건강 비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MC강호동이 맡아 2023년 6월 1일 첫 방송이 되어 현재까지 방송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폐암 극복의 가능성과 그 무거운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폐암

김태호 씨의 놀라운 경험

나는 몸신이다 2023-09-21 17회 편에서는 방송에서는 암의 종류 중 폐암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현재 폐암은 20년째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질병입니다. 전조 증상이 없어 45%가 첫 진단에 4기 판정을 받는 편이며, 생존 확률은 10% 미만입니다. 재발의 경우 사망률이 위암, 대장암의 4배가 됐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시즌2'에 출연한 김태호 씨는 폐암 4기, 즉 말기 암을 극복한 인물입니다. 그는 주 3회 항암치료를 받았고, 불과 몇 개월 안에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아래에 그의 여정을 간략히 요약해 봤습니다.

나는몸신이다-김태호
나는몸신이다-시즌2-김태호

  1. 질병의 발견: 건강 검진 중 폐에 종양이 발견되었습니다.
  2. 치료 과정: 일주일에 3번, 총 5개월 동안 7차례에 걸쳐 항암치료를 받았습니다.
  3. 기적의 순간: 종양이 줄어들어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고, 최근 조직 검사에서는 암세포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폐암의 무서움

폐암은 말기 진단 확률이 무려 45%에 달합니다.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말기에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재발 시에는 사망률이 높다는 것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다룬 소세포폐암에 대한 글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면 더욱 유익할 것입니다.

 

소세포폐암(feat증상,진단,수술 및 예방방법)

암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암은 인류에게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입니다. 특히 소세포폐암은 흔한 종류의 폐암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그 희망을 빼앗기는

katzdoll.tistory.com

폐암-말기
폐암-4기-말기-나는몸신이다-시즌2-김태호-완치

38세 젊은 나이에 찾아온 폐암. 김태호 씨는 4기 생존율 10% 미만이었습니다. 방송에는 당시 CT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서동주 전문의는 “작게 보이는 게 폐 표피에 생긴 암덩이. 그런데 더 심각한 건 폐와 폐 사이 공간, 종격동의 림파선이 커져 있다. 종격동 림프샘에 암세포가 전이된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시즌2

  • 프로그램 개요
    ‘나는 몸신이다 시즌 2는 2023년 6월 1일에 첫 방송되었으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영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의 아이콘 강호동과 함께하여, 건강한 몸이 행복의 시작이자 출발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는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즌 1에서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몸신이다(몸신) 95회에서는 '2016년 몸신 대 기획, ‘암 명의에게 듣는다 6탄! - 폐암'이라는 주제로 방송했습니다.

나는몸신이다-95회
나는몸신이다-95회편

시즌 1은 2014년 12월 17일부터 2023년 5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시즌 1의 모든 에피소드는 wavve와 Naver Store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중이며, 유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출연진
    프로그램에는 강호동, 허경환, 아유미, 김민아 등이 출연하며, 다양한 전문가들도 함께 나옵니다. 그중에는 홍희연 한의사, 이종민 의사, 김일천 의사, 서동주 의사 등이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나는 몸신이다 시즌 2에서는 SNS를 뜨겁게 달군 힙하고 트렌디한 몸신들을 초대해 그들만의 비법을 공개하고, MZ세대를 대표하는 닥터 크루와 함께 헬스케어를 유쾌하게 풀어냅니다. 또한, 강호동은 시청자들에게 운동 등을 통한 건강 비법을 재밌고 유쾌하게 전달합니다 이번 폐암에 관련된 횟차는 2023-09-21 17회 편을 확인하세요

나는몸신이다시즌2-17회-다시보기
나는몸신이다시즌2-17회-다시보기

  • 다시 보기 정보
    ‘나는 몸신이다 시즌 2의 다시 보기 서비스는 티빙에서 제공됩니다 3. 매주 목요일 밤 8시 10분에 방송되며, 재방송 편성표와 일정은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나는 몸신이다 시즌 2를 추천합니다. 건강한 몸으로 행복한 삶을 즐기세요

결론

김태호 씨는

폐암-항암-치료
폐암-항암-치료

"수술은 불가능하다고 하셨다. 대신 젊으니까 공격적인 항암 치료를 권유하시더라. 가족을 위해 살아남겠다고 독하게 다짐하고 했다. 독해서 보통 주 1회 투여하는 항암제. 저는 보통 일주일에 3번씩, 5개월 간 7차까지 받았다. 온몸에 털이 다 빠지고 입안이 다 헐고 뼈 마디마디 바늘로 찌르는 고통이 있었다. 2주 동안은 누워서 잠도 못 잤다. 누우면 폐하고 심장에 항암제가 돌아다니는 느낌이라 벽에 기대서 잠을 잤다"

고 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폐암-4기
폐암-4기

하지만 그의 노력에 기적이 찾아왔습니다. 점만큼 종양 사이즈가 줄어든 것 그렇게 수술이 가능해져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김태호는

2주 뒤에 병원에 갔더니 의사 선생님이 저를 보자마자

폐암-완치
폐암-암세포

"축하해요"라고 했다. 조직 검사 헤서도 암세포를 발견하지 못했다. 세상에 다시 태어난 기분이었다"

고 했습니다.

진성림 전문의는

"의학적으로 완치 판정을 받으려면 4년이 더 남았지만 조직 검사에서도 발견이 되지 않았으니, 잘 관리한다면 4년 후에도 괜찮을 거라 판단된다"

고 했습니다.

폐암
폐암-극복

김태호 씨의 이야기는 말기 암을 극복한 놀라운 사례로, 그의 노력과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 뒤에는 폐암의 무서움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모두가 폐암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적절한 예방과 조기 진단을 통해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길 바랍니다.


FAQs

Q1: 김태호 씨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먹고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A1: 피스타치오, 생양파, 생마늘 등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Q2: 폐암의 초기 증상은 무엇인가요?
A2: 초기 증상은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말기에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관련글 더보기